가. 구제신청서 제출 대상 및 방법 안내
○ 주요내용
- 재학생은 1차 신청이 원칙이며, 2차 신청 재학생은 재학 중 2회에 한하여 ΄재학생 신청기간 미준수자 구제신청서΄를 제출한 경우 재심사 후 지원 가능
- 구제신청서를 이미 2회 제출하여 국가장학금을 수혜한 학생은 구제신청 절차 없이 심사 탈락
○ 제출기한: ~ 2020. 5. 12.(화) 24시까지
○ 제출방법: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(또는 모바일) 로그인 → 장학금 신청현황에서 선발결과 탈락(사유: 재학생 신청기간 미준수) 확인 → ΄재학생 신청기간 미준수자 구제신청서΄에 공인인증서 서명 후 제출
나. 구제신청 제외처리 대상 및 방법 안내
○ 주요내용
- 1차 신청이 불가하였음을 입증 및 요청할 경우 심사 결과에 따라 구제신청 횟수 차감 없이 구제신청 제외 처리
○ (기존 대상자) 교환학생, 해외실습, 질병, 군입대 등의 사유로 1차 신청이 불가능 했음을 증명하는 경우(단, 신청기간 내내 사유 발생으로 1차 신청이 불가능했어야 함)
○ (추가 대상자) 코로나 19로 유학 취소 및 군입대 강제 연기된 경우
※ 반드시 상세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(글번호-2425, 2020.4.27.) 참고
※ 문의처: 한국장학재단 학생상담센터(1599-2000)
○ 유의사항
- 본인이 구제신청 제외처리 대상에 해당한다고 판단하여 공문 제출 등 대학의 처리가 필요한 경우, 증빙서류를 모두 구비하여 학생과로 별도 연락 요망[΄20. 5. 8.(금)까지 기한 엄수, 042-821-5049]